하고싶은게 너무 많은 40대

관심있는 것 만 하려고 해도 너무 바쁜데?!

밥&식사&술도함께

연말인데 이 망할 코로나놈아 꺼져라. 크리스마스 겸 연말 겸하여 형네집에서 밥 먹었어요. Feat. 요남TV 따라하기.

P.jung story 2020. 12. 30. 15:23
반응형

연말인데 이 망할 코로나놈아 꺼져라. 크리스마스 겸 연말 겸하여 형네집에서 밥 먹었어요. Feat. 요남TV 따라하기.


제목따라갑니다. 내 블로그가 꺼지는건 아니겠지;; 연말인데 사람들이 거리로 몰려나와 쇼핑 하고 맛난거 사먹고 왁자지껄 새해를 맞이하던 연말인데..다 집에 있어요. 전화만 겨우해요...26개월 아들은 지겨워 죽겠다해요...그나마 가족이나 가족같은 사람들...아주 안전하다 판단하며 5인을 넘지 않는 사람들을 만나는데 이번에 가족같은 형과 저녁을 먹었어요. 24시간 내내 혼자 일하는 사람이라 안전해요ㅋㅋ 요즘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유튜브는 취미로 요리하는 멘사회원 요남TV 에요. 독학을 했다니 대단해요. 근데 또 그걸 보고 따라합니다.ㅋㅋ 이거 요남TV 따라하기 결과만 놓고 보면 재미가 있어요. 과정은 제가 요리 안해서....

결과물이에요. 아직 생 재료를 가지고 요리하기엔 조금 바쁜듯해 보여요. 그래도 오!~ 하는 결과를 보여주네요. 요남이 어떤 맛의 요리를 하는지 모르지만 이거 맛있어요.

전복찜 부터 해요. 찜기에 들어 있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요. 일반 전복찜은 그냥 잘 세처갷서 찌면 끝이라는데요. 이번엔 달라요. 혹시나 하는 비린내를 제거하가 위해서 전복을 껍질에서 분리해주고 내장과 몸통을 분리해요. 내장도 써야 하니 따로 그릇에 잘 보관해요.

몸통은 찜의 요리가 되고 내장은 고유의 소스가 될꺼에요. 맛이 기가 막혔는데 레시피를 몰라요.나중에 받아서 댓글에 달아두던가 해야겠어요.

일단 물에 잘 불려둔 다시마를 깔아줘요. 밑에 거즈는 들러붙지말라고..

전복껍질을 깔고 전복을 올립니다. 나중에 분리하기 편해서 분리하여 올려줍니다. 모양내기도 좋구요. 나중에 플레이팅을 하실땐 떨어져있는 전복을 껍질에서 분리하는게 훨씬 좋아요.

이위에 얇게 자른 무를 올려줘요. 약간의 비린맛도 제거해주고 무의 향도 베어주지만 뭣보다 전복에 촉촉함이 더해진데요. 먹잘알이라 전 잘 몰라요. 그냥 맛있었어ㅋㅋㅋ

그 사이 고기는 수비드를 돌려놓아요. 보통 55-65도 사이에 설정한다고 해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해줍니다. 제대로 기억했나 모르겠지만 어째ㅛ든 전 수비드 조리 안할꺼니까ㅎㅎ 얻어먹을꺼에요ㅋ 여튼 수비드는 그냥 생으로 구워먹는것보다 부드럽고 촉촉해요. 고기가 마르지 않는 느낌이랄까..뻑뻑함이 없어 좋아요.

그리고 전복 내장 소스를 만들어요. 이거 재료와 레시피를 들었는데 잘 기억이 안나요. 추후에 듣고 잘 정리해서 수정하거나 댓글에 달아볼께요. 해먹으면 정말 괜찮은 전복찜 조리가 가능하니까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해요.

이거 코스트코 냉동 야채에요. 와 이거 아삭함도 살아있고 각각 고유의 야채맛이 조화로워요. 냉동 야채니까 냉동실에 보관하고 간간히 볶아드시면 채소 섭취에 좋을것 같아요. 게다가 안비싸요. 쿠팡에도 있는데 야채 사진에 링크 걸어드릴께요. 추천 추천 드립니다.

스테이크 조리법은 많이들 아시니 간단히 하고 패스하겠습니다. 팬을 달궈줍니다. 약간 연기가 날만큼.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해줘요. 열을 받았다 싶으면 퀴기듯이 구워주고 뒷면으로 넘어가면서 버터를 넣어줘요. 버터 기름에 샤워를 시켜주고 꺼내서 약간 식혀주면 되요. 조리 완성. 요남은 한우....저희는 코스트코 고기! 맛나요. 한우는 안먹어봤지만....ㅋㅋ

소금 엄청 비싼거라고 쬐끔만 줘요 ㅠ 리필 세번ㅋㅋ 비싼 소금이 왜 비싼 건지....맛은 정말 있네요. 생와사비 조금이 소금은 정말 잘 어울려요.간만에 우걱우걱 씹어먹은 고기였어요.

남은 전복 내장 소스에 파스타를 해먹으면 배가 부르기 시작해요. 어차피 밥처럼 먹은게 아니라서 고기와 전복 2개가 다였어서 맛나게 먹었어요. 전복 내장 소스를 만드는 이유이기도 해요. 심하게 맛있으니 드셔보시길 추천해요.

걸쭉 해진 전복 내장 파스타! 생각 나네요. 맛있는데...아 맞네 전복 사진이 없네요ㅠㅠ 사진 귀퉁이에 쪼끔 보이는게 전부네요. 사진 찍고 먹을땐 몰랐는데 지금 알았어요. 그나마 맨 위 사진에 잘 보이게 찍혔네요. 으....강추하고 사진이 없다니...ㅠ

다음은 티본...소고기는 은제 먹어도 맛있어요.이건 그나마 영상도 있는데 첨부할께요.ㅋㅋ 고기가 이것도 기가 맥힙니다.

이렇게 요남 따라하기 해보면서 저녁 먹었는데 얼른 코로나놈이 꺼져가지고 밖에 나가서 조리해먹고 싶네요. 형이랑 둘이 당일치가 캠핑 가기로 했는데 언제나 할런지 걱정이 되요. 그래도 다들 힘내시고 맛난거 해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