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너무 많은 40대

관심있는 것 만 하려고 해도 너무 바쁜데?!

공부해보자

서행하면서 "뚜두두둑" 하부에서 소리가 많이 나요~

P.jung story 2022. 12. 14. 17:44
반응형

서행하면서 "뚜두두둑" 하부에서 소리가 많이 나요~

오늘 돌아다니면서 바닥이 설얼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와이프가 보건증이 필요하다고 해서 근처 보건소에 방문하고 골목에서 기다리던 중에 주차를 하는데 바퀴가 빠지는것 처럼 "뚝" 하고 소리가 나는거 아니겠어요?! 그 이후로는 서행하면서 회전을 하면 "뚜두두둑" 하고 소리가 계속 나는 걸 겪었어요.

갑자기 많은 분들이 이 하체 소음에 '내 차가 망가졌나?!!!' 라고 걱정들을 하고 있을것만 같아서 서둘러 글을씁니다.

글과 무관한 사진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이 현상은 고장이 아닙니다.

겨울철 바닥이 얼고 4륜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음이기는 하나 2륜이라고 나지 않는다는 법은 없습니다. 차는 온전하게 4바퀴로 구동하고 싶은데 바닥이 부분적으로 얼어 바퀴가 원하는 부분의 바닥을 그립하지 못해서 생기는 현상이에요~

몇달전에 인피니티 Qx60 을 매입하면서 동일 증상을 겪었었는데 이는 차체가 길어 발생하는 소음이라고 판단 받았었는데요. 설계 오류라고 봐도 되는 부분이었어요~ 그런 비슷한 증상을 겨울철 바닥이 얼어버리면 일반 차들도 겪게 되는 거에요~ 

그래도 겨울철 예방정비는 필수적인 부분이니만큼 미리 미리 정비해서 나쁠것 없으니 시간이 되시면 정비소는 자주 자주 갑시다!!!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