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너무 많은 40대

관심있는 것 만 하려고 해도 너무 바쁜데?!

공부해보자

[블로그공부]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면서...스킨-오딧세이

P.jung story 2022. 12. 26. 22:18
반응형

[블로그공부]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하면서...스킨-오딧세이

오랜만에 스킨을 "오딧세이"로 변경하면서 아....모든걸 잊었구나..

저는 원래 "친효스킨"을 사용중이었어요... 기본적으로 모든게 세팅되어 마련이 되어 있는 스킨이고 설정 변경이 간단하면서 직관적으로 바로 변경이 되니 깔끔한 느낌도 있고 뭔가 모르게 맘에 들어서 계속 사용중이었어요. 그런데 문제는 아주 오랫동안 블로그를 하질 않아서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고 있었다는거에요.

지난달부터 오랜만에 꾸준하게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는데 그나마 좀 한다는거지 매일 하진 않아요. 근데 며칠전부터 블로그 메인화면이 제대로 구성되지 않는다고 느꼈어요. 됐다가 안됐다가를 반복?? 그러더니 아주 나타나질 않더라구요.....급 "친효스킨"을 검색하고 친절한 효자손님 블로그에 방문을 했어요....

왠걸;; 제가 사용중인 버전을 2.2V , 현재 배포중인 버전은 2.5V 이더라구요? 헐! 근데 이제 무료배포가 아닙니다;;;;; 제가 친효스킨을 사용중일때만 해도 아주 열심히 노력하여 하루 한 포스팅 정도는 하려고 노력했었는데 지금은 그때 그때 쓸 말이 있을때만 포스팅을 합니다. 근데 가만히 생각해보니.....친효님께 당연히 그정도 후원은 드려도 된다 생각하지만 그만한 돈값을 제가 하지 못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약 2~3일간 고심을 하고 결국 티스토리 순정형? 스킨으로 돌아오게 되었어요. 일단 스킨을 변경하면 기존에 설정해두었던 것들이 되돌아 간다고 알고 있었기에 그동안 스킨 변경을 최대한 미루고 있기는 했었어요. 스킨에 관심이 많아 이것 저것 해보고 싶었어도 참고 또 참았죠.

결국 마을을 독하게 먹고 변경을 결심하고 사용을 누른 순가!!!!
아....이거 설정 어떻게 하는거더라???

기본 설정부터 "플러그인"까지...

일단 티스토리 기본 설정은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거의 다 써놓은 글일것 같아요. 내가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작성을 해두면 그때 그때 찾아볼수 있으니 그 부분도 도움이 될것 같구요.

일단 오딧세이 스킨으로 변경을 완료 했습니다.

우선 내 블로그 설정을 위해서 대표가 되는 이른과 닉네임 블로그 설명은 모두 작성을 적당하게 해주세요. 다른 블로거님 글을 보다 보니 블로그 설명은 HTML안에 보이더라구요. 블로그 설명 하나만으로도 태그로 검색이 되니 도움이 더 된다 알려주십니다. 도움이 된다니 설정을 해줍니다. 내 블로그를 대표하는 사진 정도는 만드셔도 되고 찍어도 되니 예쁘게 설정해줍니다. 아이콘과 파비콘을 내 블로그를 좀 더 전문적으로 만든다나? 이것도 도움이 되는거라 하니 하는 김에 만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주소설정"이 있습니다. 포스트 주소는 "숫자" 가 아닌 "문자"를 권장한다고 해요. 저는 "숫자"로 설정된지 3년이 넘었습니다. 이 부분을 변경하면 느닷없이 검색이 안된다거나 문제를 초래한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능하면 어차피 검색이 되고 있는 중이라면 굳이 바꿀 필요는 없다고 판단됩니다. 둘다 검색에 필요한건데 뭘해도 검색이 된다면....

그 아래 기타설정은 위와 같이 설정해두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러그인을 설정하시면 되는데요. 최근에 가운데 아래쪽 "메타 태그 등록" 플러그인을 해두었었는데 이것때문에 스킨변경을 했어도 광고나 검색에서 쳐지지 않았네요. 기존 티스토리는 스킨을 변경하면 HTML로 수정해두었던 네이버,구글등의 태그가 삭제되니 다시 설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갖게 되는거였는데 메타 태그 등록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설정상에서 등록이 되어 있으니 스킨을 변경해도 알아서 연동이 되어지는 거에요.

저는 이렇게 설정을 해두었는데 굳이 지워지지 않는 내용일테고 앞으로도 이걸 쓸일이 있을지 없을지 모르니 일단은 작성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ㅋㅋ 다음에 혹 이게 지워지거나 설정이 변경되면 그때 하죠 뭐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