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ARCARCAR_CHANNEL"
CHANNEL_RANG

유튜브"카카카" 경력10년차 중고차 매입딜러

깨알정보들

모바일 크롬 & 웹뷰 업데이트 오류 실패 해결 방법

채널_랑 2021. 1. 27. 23:32
반응형

모바일 크롬 & 웹뷰 업데이트 오류 실패 해결 방법

 

벌써 몇달쯤 된것 같은데 가끔 집에서 생각이 나면 핸드폰 와이파이를 켜고 앱 업데이트를 진행해줘요. 근데 이상하게 chrome & webview 만 업데이트가 안되는거에요. 뭔가 오류가 있나...좀 기다렸다가 나중에 해주면 되겠지 했는데 계속 안되더라구요. 컴퓨터 언어에 익숙하지도 않고 뭔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예민하지도 않은편이라서 계속 무시했는데 업데이트를 해줘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건 뭔가 찜찜함이 계속 남더라구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애를 쓰는게 아니라 저처럼 그냥 찜찜해서 검색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것 같아서 해결 방법 포스팅합니다.

업데이트를 해줘도 계속 남아있는 크롬과 웹뷰를 확인합니다.

핸드폰의 설정 - 어플리케이션 으로 들어가줘요.

스크롤을 해주면 구글 play 스토어가 나와요. 들어갑니다.

저장공간을 들어가서

하단에 데이터와 캐시를 모두 삭제해줍니다. 비밀번호 저장해둔거 지워지고 그러지 않더라구요. 어차피 비밀번호들은 외워두고 있긴 하지만 만약 잊는다 해도 pc 크롬엔 남아있어요.

웹뷰도 마찬가지로 찾아서 들어가줘요. 저장공간 찾아서 한번 더 진입합니다.

데이터와 캐시 둘다 삭제를 진행합니다.

업데이트 하지 말고 바로 리부팅 부터 해줍니다.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해준 과정을 적용시켜주는것 같아요.

다시 켜지고 나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꽤 오랫동안 찜찜함이 남아서 불쾌한 기억이 되었었는데 나름 금새 해결해버리고 나니까 앓던 이 빠진 기분...ㅎㅎ 틀림없이 한번에 해결이 되었으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