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ARCARCAR_CHANNEL"
CHANNEL_RANG

유튜브"카카카" 경력10년차 중고차 매입딜러

깨알정보들

엑셀 수익 계산 + 이자율 계산 그리고 날짜 계산 수식

채널_랑 2021. 2. 4. 00:42
반응형

엑셀 수익 계산 + 이자율 계산엑셀 수익 계산 + 이자율 계산 그리고 날짜 계산 수식

최근 일을 하면서 장부 정리를 하던 중에 이자를 계산해두면 편할것 같아 정리를 해보았어요.
사실 이자는 그때 그때 회사에서 정리되는 이자와 제가 계산해두는 이자가 정확치 않아서 조금 다른 금액이 
산출되지만 그래도 대략적인 금액이라도 확인을 해두면 편리하기때문에 도움이 될까 작성해봅니다.
더불어 수익 계산도 함께...(단순하지만) 남겨둡니다. 이자율을 계산할때 제 경우에는 보유기간. (그리고 도움이 되실분들에게는 자금을 대출한 기간 , 남아있는 날짜 계산 등 다양하게 적용하실수 있을꺼에요.) 이 보유기간이 매우 중요하니 참고하세요.

우선 엑셀을 켜고 정리하실 내용을 기재하세요. 본업답게 중고차 장부 정리하는 내용을 대략적으로 예를 들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 딜러들은 차량을 매입하고 각종 비용을 들여서 중고차를 만드는데요..

예로 든것이니 중요하게 보실 필요없습니다. 이자를 계산할때 가장 중요한건 시작일,종료일,기간 세가지가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우선은 기간을 만드는 수식이 필요합니다. 시작일을 기준으로 당일이 되면 1일이 되고 날짜가 없으면 0이 되는 설정을 맞춰줘야 합니다.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진파일이므로 복사하지 마시고 셀번호에 맞춰 타이핑 추천해요.ㅎㅎ)

이렇게 수식을 맞춰주면 기간이 발생됩니다. 기간이 만들어져야 하루씩 올라가는 이자를 계산 해볼수 있습니다.

이자를 발생해주는 수식은 " = (( 실행금 * 이자율 ) / 365 ) * 기간 " 입니다. 각자의 엑셀에 적용하셔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이자까지 만들어주면 수익을 만드는 장부를 작성하시는 개인사업자 , 장사 하시는 분들은 쉽게 기록을 해두실수 있을꺼에요. 수익 역시 최종 판매금액에 앞서 들어간 매입(자재)비용과 소요비용을 합하여 계산해주면 쉽게 기록이 됩니다. 수식은 사진에 기록해두었으니 참고하셔서 적용하세요.

이 역시 쭉 드레그 해주면 수익 , 손실이 결과로 보여집니다. 허허...예를 들었지만 마이너스가 발생했네요.ㅋㅋㅋㅋ
엑셀은 장부가 필요한 모든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유용하게 써먹으시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