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싶은게 너무 많은 40대

관심있는 것 만 하려고 해도 너무 바쁜데?!

일상을 함께

인천 강화도에 아들 데리고 썰매장 다녀왔어요. 얼음낚시도 넉넉한 공간에서 즐길수 있고 무료개방이라 더 좋은 곳.

P.jung story 2021. 1. 21. 00:57
반응형

인천 강화도에 아들 데리고 썰매장 다녀왔어요. 얼음낚시도 넉넉한 공간에서 즐길수 있고 무료개방이라 더 좋은 곳.


안녕하세요. 랑이아빠에요.

얼마전 주말지나고? 눈이 많이 온다는 소식이 있었어요. 군산에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엄청 많이 내리는 눈을 만났고 "아 월요일엔 강제 휴무구나
.." 하고 쉬었는데 월요일에 눈이 안옵니다;;; 오후에 온답니다;;; 안오네요?;;;;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쏟아진다네요...안왔;;;;;;;;
여차저차 어차피 쉬게 된김에 아들하고 놀아주고 싶었어요. 여기 저기 돌아다니면서 아들보다 고객들을 더 많이 보다보니 기회가 된 김에...ㅎ
마침 최근에 어린이집에서 선생님께 썰매를 타보고 싶다고 했단 이야기를 들었던 참이라 썰매장에 가보자 하고 검색을 했는데 마침 걸려온 전화에 통화를 하다가 추천을 받았어요.

강화도는 인천에 살다보면 자주 가게 되는 곳중에 한곳인데 여름에 자주 가던 동막해수욕장 근처에 아주 멋진 썰매장이 있다는거에요. 처음 들어보는 장소였던지라 네비 찍고 출발해 봅니다.

가봤더니 동막해수욕장 가는 길목 언덕 넘기 바로 전이었어요. 원래는 안쳐다보고 그냥 지나가는 곳인데 여기가 아이들에게 천국같은 곳이 되어 있네요. 장소에 들어가는 입장료같은것은 무료구요. (사진을 못찍어 죄송합니다ㅠ) 입구에 세븐일레븐 과 매점?이 있어요. 조금 더 옆으로 칼국수집이 있는데 이름은 "강화원조칼국수"!!이곳은 이후에 따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여튼 이곳에 도착해서 어물쩡 거렸어요. 보통 해수욕장 근처에 다녀보면 가게앞에 주차하면 빼라고 하는게 보통인데 편의점,매점,식당이 한 건물이고 그곳에서 주차도 봐주시고 썰매나 얼음낚시 용품 대여,판매도 하고 있어요. 들어가서 살포시 물어보시면 친절히 안내해주십니다. 우선 가운데 매점에 테이블이 하나 있고 편의점에서 식.음료를 구매하면 먹을수 있어요. 보통 영업시간이 따로 정해져 있는건 아닌듯 하구요. 해 뜨면 영업하고 해가 지기전에 모두들 귀가를 하시니 영업종료 시간은 따로 없는것 같았어요. 간단한 도시락을 싸가서 컵라면 하나와 아이 간식을 구매해서 간단히 요기를 했어요.

대충봐도 얼음이 20cm는 족히 얼었을것 같은 두께였고 튼튼하네요. 바람이 차갑긴 했는데 얼어죽을 날씨가 아니라서 대신 열심히 놀아줬어요. 땀나도록..와이프가 종아리 근막 파열이 생겨서 썰매대여를 했어요ㅠ 놀아줘야 한다는 생각에 조금 무리해서 운동화를 신더니 밤에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운동 전 스트레칭 필수입니다!!

강화원조칼국수 집 앞 뜰에 있는 오리배에요. 이제 26개월짜리 아들에겐 너무 이쁜 오리였겠죠? 타겠다고 난리부르스를 추셔서 눈치보고 태워줬어요. 안움직이니까 고장난거라고 내린대요.(ㅡㅡ) 다음에 물이 가득 차면 태워주겠노라 위로하고 다시 썰매를 탔는데 쪼꼬미가 얼음썰매를 2시간이나 탔어요;;;;;그동안 전 썰매를 끌었죠...떡실신이 따로 없었지만 그래도 간만에 애랑 놀아주니 같이 덩달아 기분이 좋기도 하더라구요.

단점.


주말에도 사람은 많지만 공간이 워낙 넓어서 코로나 걱정없이 놀 정도의 공간이에요. 주중에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주중 이용을 적극 권장해요. 주말엔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하더라구요. 많이 주차해봤자 10여대 남짓. 주말을 이용한 지인의 조언에 따르면 이미 아는 분들이 꽤 많아서 주말 이용객들끼리 주차전쟁을 치르는 걸 목격했다고 해요. 서로 얼음 위에 있다보니 걸음이 힘들어서 예민한가?싶기도하구요. 하하.. 잠시 지친 몸을 쉬기에 놀이를 마치면 바로 근처니까 동막해수욕장에 들르시는걸 추천드려요.
간단하거나 과하거나 식사를 편히 할수 있고 주차자리가 넉넉하면서 해변을 거니는 여유도 가질수 있어요.

바다가 얼어서 아주 안쪽 꺼지 아이와 함께 들어가서 걷고 놀았어요. 겨울 바다 동해가 아니더라도 경차가 아주 그만이에요.사람도 많지 않고 한적하면서 겨울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수 있어요. 모래사장이 얼어서 딴딴한 편이에요. 산책하기 아주 좋구요. 파도가 얼어있는건지 아주 멀리까지 들어갈수 있으니 윈터부츠 신으시길 추천해요~ 저는 저녁 약속이 있어서 적당히 놀고 나왔지만 더없이 좋은 (주중 이용 조건 ㅎㅎ) 인천 강화도 얼음 썰매장이에요. 참 가이드 밖으로 얼음낚시 하는공간이 따로 있고 장비대여가 가능하다고 하니 가보실 분들에겐 추천드려요!!

찾아가실 주소 - 인천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 산 17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