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ARCARCAR_CHANNEL"
CHANNEL_RANG

유튜브"카카카" 경력10년차 중고차 매입딜러

밥&식사&술도함께

속초 가오리 생선조림은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추천

채널_랑 2020. 4. 17. 00:17
반응형

속초에 여행기를 2박3일 다녀왔는데 포스팅 재료가 7개나 됩니다. 함께 간 친구가 속초에서 학교를 다닌 덕에 맛집 추천을 받았는데 엄지를 마구 치켜들게 됩니다. 오늘은 속초 지역맛집으로 생선조림이 유명한 이모네식당 포스팅합니다. 가서 먹지는 않고 첫날 저녁에 숙소에서 먹으려고 포장을 했습니다. 방문 시간과 함께 예약 전화를 하고 포장을 했는데 예약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정확히 예약 시간에 음식이 나왔습니다.ㅎ 이곳 속초 이모네식당은 지역맛집으로도 유명하고 온라인 추천맛집으로도 유명한 모양입니다. 오래된 노포같은 식당이었는데 내.외부 인테리어를 새로 했다고합니다. 위치는 아주 유명한 "봉포머구리"집과 매우 가깝네요. 속초

이모네식당에 방문해서 식사와 함께 술 한잔을 걸치면 바로 1분거리에 바다가 있어서 거닐기가 아주 좋겠네요. 원래는 포장마차 거리여서 노상이 즐비했었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저는 못본 광경입니다.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창문이 커다란 크루즈 배에 있는 창문같은 느낌입니다. 나무와 현무암 화산석의 디자인 조화가 잘 된 속초 이모네식당 외부입니다. 입소문이 잘 난 덕분에 속초 이모네식당이 돈을 많이 번 모양입니다. 기존에 있을때부터 지역맛집으로 입에 오르내린 모양인데 잘 된 케이스네요.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속초 이모네식당 메뉴는 요 3가지가 끝입니다. 대부분 생선모듬찜을 먹나봅니다. 저희는 가오리찜을 시켰습니다. 다른 블로그들을 찾아보니 이모네식당의 생선모듬찜에는 가오리가 나오기도하고 가자미가 나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름은 비슷하지만 고기는 완전 다른 생선입니다. 사실 이번에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먹어본 가오리찜이 제 인생에 처음 먹어본 가오리입니다. 평생 먹어본적이 없습니다;;;;ㅎㅎ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속초 이모네식당은 모든 테이블에 비닐필름을 덮어두고 깨끗하게 장사하시네요. 코로나19의 영향인지 아니면 원래부터 이렇게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식당의 청결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속초 이모네식당에서 1분거리에 위치한 바다입니다. 첫날 날씨가 엄청 어둡고 음침했었는데 덕분에 파도는 굉장히 거세서 구경만 하는 저는 바다에 왔구나 싶었습니다. 이곳이 지역맛집으로 유명한 포장마차 노상자리였다고 하던데....정말 아쉽네요. 파도보면서 한잔하면 좋았겠다 싶은데 말이죠.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가오리찜 포장상태...ㅎㅎ 뭔가 먹다가 찍은듯하지만 뜯자마자 입니다.조림은 이쁘게 찍을수가 없더라구요. 맛을 보니 이게 생선인가 싶도록 부드럽습니다. 굉장히 심하다 싶게 부드러운데 그러면서도 쫀쫀한 식감을 잊을수가 없네요. 맵다싶은 느낌은 들지 않는데 적당하게 칼칼하기도 하면서 세로로 길게 찢어지는 살을 집어먹으면 새끼손가락 반마디 정도의 살을 집어먹었는데도 입에 꽉 차는 느낌이 드는것이 살이 토실토실한 가오리였나봅니다.속초 이모네식당이 괜히 지역맛집은 아니었나보다 생각이 듭니다. 조림스럽게 아주 푹 익은 무와 감자도 함께 들어있는데 가능하다면 감자는 으깨서 밥과 살짝 비비고 무는 생선과 함께 드세요. 왜냐하면 성인 4명이서 "소"를 시켜서 먹은건데 3분의1정도를 남겼습니다.물론 함께 곁들여서 오징어순대를 같이 먹기는 했지만 그래도 음식을 쉽사리 남길정도의 식성들이 아닌 4명이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이라는거죠. 속초 이모네식당이 지역맛집으로 추천받으려면 이정도는 되야 하나봐요.

속초 이모네식당 지역맛집

젓가락 아래로 늘어져 있는 모든게 살이랍니다. 속초 이모네식당 가오리찜의 매력이 느껴지실려나 모르겠네요. 살결에 비쳐지는 빛깔이 보이시는지 수분이 가득해서 부드럽나봅니다. 단 한부분도 부드럽지 않다고 느낀적이 없는 부드러운데 탱탱한 그러면서도 매콤하고 맵지 않고 달콤한데 달지 않은 미친맛의 가오리찜을 드셔보시려면 속초 이모네식당 가셔서 드셔보세요. 요즘 속초 갔다고 회드시는 분들 거의 없으시잖아요. 저는 여름지나 늦가을쯤 다시한번 속초 여행을 하기로했습니다. 잊지 못할 음식을 너무 많이 접하고 와서 재방문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