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CARCARCAR_CHANNEL"
CHANNEL_RANG

유튜브"카카카" 경력10년차 중고차 매입딜러

깨알정보들

주말 끼고 다녀온 속초 여행!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 (feat. 눈 덮인 설악산)

채널_랑 2020. 4. 15. 01:37
반응형

주말을 1일 끼고 2박 3일....꽤 오랜만에 속초 가족여행을 다녀와봤습니다. 친구 1명이 군인인데 어찌 저찌 아주 좋은 금액으로 여행을 다녀올수 있게 되었고 이 기회에 (코로나가 매우 무섭지만) 아들도 여행을 시켜주고 싶었고 하여 속초에 한화 리조트 설악 쏘라노에 다녀왔습니다. 4월인데 눈 덮인 설악산은 안비밀;;;;;; 완전 멋있음;;;

오전에 출발하여 초저녁쯤 속초 한화리조트에 도착을 했는데 하늘은 먹색이요 바람은 태풍급이니....속초 날라가는줄....바람이 많이 불어 입구 사진 못찍고 통과후 진입로 사진 찍었는데 쏘라노 건물이 상당히 영화스럽습니다. 공포영화 ㅎㅎ 하늘이 너무 어두워서 걱정이 많았지만 어차피 첫날엔 장 좀 봐서 숙소에서만 놀기로 해서 방 안에만 있었습니다. 리조트 내부에 투숙객이 워낙 없어서 되려 코로나 걱정이 좀 덜 되고 넉넉한 마음에 좋았네요.

조금은 오래된 듯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의 한화리조트 프론트에서 예약번호를 넣고 방을 받는 과정에서 온돌방과 침대방을 선택. (아기가 있어서 온돌방으로!!) 2층으로 주셨는데 역시 아기가 있어서 1층으로 변경했습니다. 아무래도 뛰는 아기가 있다보니 여행가는 리조트라고 해도 아랫층에 실례를 할수도 있다고 생각해서였는데 어이없게도 1층 객실에 아무도 없;;;네요. 7동으로 갔는데 한화리조트 7동 1층에 우리만 투숙 ㅎㅎㅎㅎ설악 쏘라노 원래 이렇게 한가한건 아니었겠죠...

한화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배너입니다. 식당 5천원 할인권을 주네요. 3종쿠폰도 주는데 설악 쏘라노에만 있는건 아닌듯 합니다.

코로나19때문에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영업 시간을 조정했나봅니다. (타지역은 모르므로) 휴장도 하고 부분운영도 합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마도 한화리조트는 모두 공통영업시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입,퇴실 시간도 조정이 되나 비용이 생각보다 비쌉니다. 시간 미리 숙지하셔서 비용 내는 일 없으시도록 참고하세요.

이건 아기 보다는 어린이 자녀를 둔 분들은 2가족 이상 여행시에 도움이 되실것 같아요. 대여시간이 넉넉하고 비용이 저렴해서 아이들 렌트 해주면 조용히 쉬실수 있을것 같습니다.ㅎㅎ

전 1층을 배정받았는데 7동은 주차장라인이 B1 층이었습니다. 2층이 되는 셈인데 나쁘지 않습니다. 코로나 덕분에 조용하고 편안하게 쉴수 있었습니다. 속초는 여름이 엄청 붐비는 때이니 사실 사람이 많을때는 1층이 좋을리가 없습니다. 지금 이 상황들이 리조트 1층을 좋은 여건으로 만들어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여름에 사람 많을때는 새벽까지 주차장을 왔다갔다 하는 사람들로 조용히 잠잘순 없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설악산의 품안에서 눈 뜨는 아침이네요.....아침에 눈을뜨니 어제 공포영화같던 하늘이 없어지고 쾌청한 설악쏘라노의 전경이 보입니다.눈을뜨고 커튼을 치니 4월에 눈덮인 설악산이 왠 말인가요. 전전날 새벽 속초에? 설악산에? 눈이 20cm 가량 내렸다고 합니다.

확대 사진이라 화질이 별로지만 정확하게 저희 방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눈 덮인 설악산이 너무 멋지네요.

방에 앉아서 한동안 이 그림을 바라보고 있었네요. 무릎에 아들을 앉혀놓고 멍때리면서...ㅎㅎㅎ속초 여행을 아주 많이 온건 아닌데 아마도 제 기억에 설악 쏘라노는 처음 온것 같네요. 고작 1층에서 바라본 전경이 너무 좋은 곳이고 마음이 쉬어지는 곳이었습니다.

이번에는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의 단점입니다!! (조금 개선해주면 더 좋겠음) 작은 객실이라서 라고 생각해도 주방이 너무 작습니다. 정말 정말 작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여행가는 부모님들의 비율이 더 높을꺼라고 생각하는건 저만일까요.무언가를 해먹이기가 쉽지 않네요. 아주 쬐~끔만 더 컷으면 좋았겠구나 싶은 주방입니다. 두번째는 온돌방으로 선택을 했는데 침구류가 1인용 침구류가 들어있어서 좀 그래요. 넉넉하게 더블,퀸사이즈의 침구류면 더 좋을것 같아요. 불편하면 침대방 써! 라고 할수도 있지만 아기가 아직 어려서 침대에선 떨어지거든요. 그런 아기들을 데리고 있으신 부모님들은 온돌방을 쓰실텐데 침구류가 좀 크면 막 굴러다닐수 있고 좋거든요. 세번째는 이용시설이 아예 없다시피 합니다. 어차피 리조트 놀러가도 대부분 마트 이용하고 방에서 술마시고 잠들면 끝인데 중간 중간 짬나는 시간에 할게 없습니다. 객실에서 조금 둘러보면 약간 휑~한 느낌이 조금 듭니다. (손님이 없어서 일수도 있으니 강력하게 단점이라 하지는 않겠음) 네번째는 객실내부에 전자레인지가 없습니다.ㅠ 햇반 물에 끓여 데우기 힘들었어요ㅠ

이정도가 속초 여행을 하며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를 이용하고 느껴본 단점입니다. 좋은 점은 위에 언급한대로 가슴이 뻥뚫리는 설악산 뷰 (반대로 바다뷰도 있음) 현재를 기준으로 손님이 없어서 굉장히 조용하게 쉴수 있는 점.

속초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별점 10점 만점에 7점 정도 추천합니다. 

반응형